카테고리 없음

2023 도쿄 여행기 [ 여름 ] - 1

마쿠어 2023. 8. 20. 14:47

 안녕하세요 이번에 일본에 다녀오면서 제가 다녔던 일정과 지역별로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일본 여행은 곧바로 중국 여행과 연결이 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름에는 앞서 제가 포스팅 하였던 Nine hours Akasaka에서 묵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의 주제는 그 동안 가보지 못했던 지역들을 깊게 돌아보자는 취지였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일본의 여러 맛집을 가는 것이 이번 여행의 목표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하루에 기본 3만보씩 걸었던 것에서 이번에는 좀 여유롭게 즐기자는 취지로 2만보 위아래로 다녔던거 같습니다.

 

[캘린더 형식으로 7/6~7/10 일까지 어떻게 지역들을 다녔는지 나타내는 방식 - 이미지 첨부 ]

 

1일차 - 신주쿠, 아카사카

 

 1일차는 신주쿠에 위치한 츠케멘 맛집과 숙소가 위치한 아카사카 주변을 돌았습니다. 아침 8시 30분 제주항공 비행기를 타고 나리타 공항에 도착 후, 1300엔 버스를 타고 도쿄역 이동 후 숙소에 짐을 맡기고 신주쿠로 이동하였습니다.

 

타츠노야 라멘 츠케멘 - 9점 맛집 [ 가성비와 맛 모두 챙긴 츠케멘 맛집 ]

 

타츠노야 라멘 츠케멘 · 일본 〒160-0023 Tokyo, Shinjuku City, Nishishinjuku, 7 Chome−4−5 冨士野ビル 1F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kr

 가장 먼저 먹은 음식은 츠케멘이었습니다. 츠케멘은 이미 우리나라에 츠케멘 2대 맛집 중 하나인 멘야무사시가 한국 홍대에 제자가 가게를 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멘야무사시의 츠케멘은 해물(멸치) 맛이 강하다고 느껴져서 다른 느낌의 츠케멘을 맛 보고자 다른 2대 맛집인 타츠노야 라멘을 찾았습니다.

 신주쿠에 있는 거의 모든 맛집은 가능하면 오후 2시~4시 사이에 굉장히 애매한 시간대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엄청난 웨이팅 줄을 겪게 되거든요.

 

 보시는 것과 같이 애매한 시간대에 갔음에도 3명 정도의 웨이팅은 있는 모습이며, 줄을 서고 안내를 받아 식권 구매 후 다시 줄을 서는 형식입니다. 생각보다 회전율은 빠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가 방문 했을 때에는 한국 유학생으로 보이는 직원분도 계셨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사이즈는 면 추가를 하지 않고 챠슈랑 계란 그리고 모츠(곱창)을 추가한 구성인데, 저 곱창은 반드시 추가하심을 추천합니다. 식감과 씹을 수록 나오는 고소함이 츠케멘과 굉장히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제가 양이 많은 편임에도 중간 라이즈도 꽤나 양이 많았습니다. 음식을 다 먹으면 직원 분에게 말씀하시면 흰 죽을 저 소스에 부어서 주시는데 이게 또 짠 맛을 중화시켜주면서 정말 마지막 킥으로 좋게 다가옵니다. 배부르다고 죽을 거르지는 말아주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이후 신주쿠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메인 상권 위주로 돌아다녔던 이전의 방문과는 다르게 좀 넓게 돌아다녔던거 같습니다.

 

모토무라 규카츠 니시신주쿠점 - 8.5점 [ 맛은 챙겼지만, 환경과 가격이 아쉽다 ]

 

 

모토무라 규카츠 니시신주쿠점 · 일본 〒160-0023 Tokyo, Shinjuku City, Nishishinjuku, 7 Chome−1−2 川安ビ

★★★★★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kr

 이후 저녁 시간대가 되어서 저는 모토무라 규카츠를 방문하였습니다. 모토무라 규카츠는 제가 좋아하는 규카츠 체인점입니다. 전반적으로 맛이 균일하게 좋고 저는 개인적으로 아사쿠사 규카츠가 맛이 좀 바뀐 이후에는 모토무라 규카츠가 대기도 적고 여러모로 좋다고 느꼈거든요. 하지만 저는 만일 다른 지점에 선택지가 있다면 해당 지점으로 갈 듯 합니다. 해당 지점은 다른 지점에 비해서 실내가 좁고 쾌적하다는 느낌이 적거든요. 하지만 맛은 어느지점이던 비슷하기에 추천하는 가게 중 하나입니다.

 위 사진이 중 사이즈 세트로 시킨 것인데, 2600엔 정도하므로 마냥 싸다고는 할 수 없겠네요. 하지만 보장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저는 모토무라 규카츠를 굉장히 추천합니다.

 

 

이후 숙소로 돌아오면서 근처에 일본 국회의사당, 총리 관저와 Hie Shrine 신사에 방문 하심을 추천합니다.

 

Hie Shrine · 2 Chome-10-5 Nagatachō, Chiyoda City, Tokyo 100-0014 일본

★★★★☆ · 신사

www.google.co.kr

아카사카 지역이 정부 주요 건물들이 모여 있는 지역이라, 굉장히 발전된 지역인데, 그 속에서 조용하게 위치한 신사는 저녁 즈음에 산책하기 굉장히 좋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물론 아사쿠사와 같은 대형 관광지에 비해서 관광지로써의 메리트는 작다고 할 수 있지만, 색다른 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이 곳을 방문함을 추천합니다.